>
일찍이 수포자의 길을 걸었던 맘이를 닮을까봐 조금 일찍 준비해둔 도형문제집 (일찍인줄 알았는데 다들 6세에 시작하는듯.. 나만 몰랐나봄ㅋㅋㅋ)수학은 벼락치기로 따라잡을 수 없다는걸 몸소 경험했기에 하루 한장씩 꾸준히 개념을 익히도록 훈련시켜주려구요. 아주 쉬운 놀이형식의 학습지에서도 도형부분은 손도 못대길래 꼭 해줘야겠다 결심했어요. 원래 여자아이들이 유독 도형이 약하다고 하더라구요. 초등입학 후에 부랴부랴 플라토S를 시작하는 경우도 많데요.
>
플라토S는 총4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평면규칙, 도형조작, 입체설계, 공간지각 단원이름만 보면 되게 어려울것 같은데 막상 해보면 그렇지 않아요ㅎㅎ 하루 한장씩 풀면 1권을 4주동안 공부하게 된답니다.
1,2일차 내용은 요런수준으로 굉장히 쉬워요. 놀라운건 굉장히 쉬운데도 못한다는거ㅋㅋㅋㅋㅋ 선과 선이 만나는 곳에 점을 찍으라고 했는데 자꾸 엉뚱한 곳에 찍고요 ㅠㅠ 같은 번호 점끼리 이으라는데 선이 자꾸 물결치고 막 휘어지고 ㅋㅋㅋ
>
그래도 신기한건 할 수록 느는게 눈으로 보이는거예요. 하루 한 장, 두 쪽을 풀고 있는데 보통 한 쪽은 이해를 못해서 잘 못풀고 몇번 설명해주면 다른 한 쪽은 곧잘 하더라구요. 이래서 꾸준히 시켜줘야 하나봐요.
'선과 선이 만나는 곳'이라는 말을 너무 어려워해서 색연필로 만들어줌ㅋㅋ 연필과 연필이 만나는 곳으로 비유해서 설명해주니 그제서야 이해하네요. 색연필 총동원해서 비슷하게 도형을 직접 따라 만들고 그제서야 점 찍기 성공입니다 :) 난이도가 딱 6세에 부담없이 시작하기 좋은듯 해요.
>
뒤로 살짝 넘겨보니 요런 수준의 문제들이 있네요. 아직 풀어보진 않았는데 벌써 한숨나옴ㅋㅋㅋ저희 아이는 유독 규칙에 약하거든요. 그래서 더더욱 시작하길 잘했다 생각했어요.
>
도형문제집이라고 해서 어렵고 지루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거부감없이 잘따라오고 있는 플라토S후기보면 너무 재미있다고 며칠만에 한권 뚝딱 완성하는 아이도 있던데 예.. 우리 아이는 아니었고요ㅋㅋㅋ그치만 거부감없이 꾸준히 하고 있어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깨우치게 되는 한글이나 숫자와는 다르게 도형은 꾸준히 감각을 키워줘야한다 생각해요. 그래서 플라토S 강추입니다! 1권씩 구매하는 것보다 YES24에서 플라토S세트 4권 묶음으로 구매하니 훨 싸더라구요.
>
마침 YES24에서 오늘 날씨와 딱 어울리는 멋진 굿즈도 증정하고 있으니 이왕이면 주문하고 우산도 받아보세요 :-)해리포터, 마티스, 고흐 우산 중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심플한 마티스로 받았답니다.
>
블랙컬러가 아니라 진한 그레이라 더 세련된 느낌!굿즈장인 YSE24라 그런지 사은품으로 받은 제품답지 않게 꽤나 퀄리티가 좋아 깜놀했네요. 여름 장마철 내내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아요^^